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영국의 대표 신발 브랜드 Clark(클라크)의 디자인 스튜디오는 Clarks의 오리지널 라인을 담당하고 있는 이곳은 디자인 사무실 겸 미팅 장소로 사용되고 있다. 1825년, C&J Clarks가 처음 존재했던 역사적인 장소의 일부로 약 90평(300m²)에 이르는 창고를 개조해 브랜드의 특성이 잘 드러나는 공간으로 완성했으며, 기존에 사용되었던 자재를 활용해 색다른 구(舊)와 신(新)의 조화가 인상적이다. 각양각색의 존(zones)과 책상, 회의 테이블, 트롤리, 신발을 진열해놓을 수 있는 선반과 같은 가구 디자인을 통합한 형태의 이 프로젝트는 다양한 공간 구성과 함께 실용적이면서도 독특한 디자인 요소를 많이 포함하고 있다.
전체적인 공간 구성 및 인테리어 컨셉은 유려하고 자연스러운 신발 디자인 과정을 위해 클라크 팀 내 디자이너와 개발자, 제품 관리자 사이의 원활한 소통,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샘솟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. 오피스는 크게 5개의 공간으로 나뉘며, 각 공간은 사용 목적과 용도에 따라 정확히 분리되어 독립적이고 각자 다른 특색을 가진다.
깊은 역사가 고스란히 느껴지는 옛 공장의 삼각 지붕과 중앙 벽돌 굴뚝 등 C&J Clarks 주변 건물의 눈에 띄는 특징을 현대적인 시각으로 재해석한 Clarks Originals 오피스는 총 관리자실과 창고, 넓은 회의실을 포함하고 있다. 이때 회의실과 스토리지는 투명 유리 패널과 슬라이딩 도어를 사용해 완전히 뚫려있는 듯한 시원한 느낌을 주며, 공간이 하나로 연결된 듯 보여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냈다. (계속)
성은주
저작권자 ⓒ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0개의 댓글
댓글 정렬